귀리 효능 8가지 부작용 총정리

오늘은 귀리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귀리는 전 세계적으로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이러한 귀리 효능이 얼마나 대단한지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귀리 는

세계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인 귀리 는 다른 종류에 비해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으로 밥에 넣어 먹거나 귀리의 가공품인 오트밀 등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서양에서 약 2천 년 전부터 먹어오던 식품으로 유명 할리우드 스타들의 건강식과 다이어트 음식 그리고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귀리 효능 8가지
귀리 효능 8가지

 

 

뿐만 아니라 화장품의 원료로 이용될 뿐 아니라 비만 당뇨 성인병 등 각종 질환 예방에 효과적인 건강식품이기도 합니다. 귀리를 먹으면 우리 몸 건강에 놀라운 귀리 효능 과 귀리 부작용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귀리 효능 8가지

 

 

귀리 효능 – 혈관건강

귀리 효능 첫 번째는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귀리에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고혈압 동맥경화 등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귀리 효능 입니다. 또한 귀리에 함유된 불포화 지방산과 리놀렌산 역시 심혈관계 질환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기 때문에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귀리 효능 입니다.

 

null

 

귀리 효능 8가지
귀리 효능 8가지

 

 

 

 

 

귀리 효능 – 당뇨 예방

귀리 효능 두 번째는 당뇨 예방에 좋습니다. 귀리는 당뇨에 좋은 음식이자 혈당 낮추는 법으로 탁월해 당뇨 초기 증상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활용하면 매우 좋은 음식이 될 수 있는 귀리 효능 중 하나입니다. 특히 귀리에는 식이섬유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식후 당류의 소화와 흡수를 지연시켜 급격한 혈당 상승을 막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당뇨 예방과 개선에 효과적인 귀리 효능 입니다.

 

 

 

 

 

 

 

귀리 효능 – 다이어트

귀리 효능 세 번째는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귀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쉽게 높여주기 때문에 젊은 여성들 사이에선 다이어트 건강식으로 호평받고 있는 것이 귀리 효능 입니다. 특히 귀리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백미보다 22배나 많고 단백질은 다른 곡물에 비해 3배나 많으며 지방 연소를 돕는 비타민b도 풍부해 다이어트 및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되는 귀리 효능 입니다.

 

 

귀리 효능 8가지
귀리 효능 8가지

 

 

 

 

 

귀리 효능 – 골다공증 예방

귀리 효능 네 번째는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귀리에는 칼슘과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어지럼증이나 미주성 실신 등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되며 필수 아미노산도 풍부하기 때문에 어린이들의 성장 발육을 촉진하는 역할에 도움이 되는 것이 귀리 효능 입니다.

 

 

 

 

귀리에 관한 농촌진흥청 연구 결과에 따르면 골다공증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보였다고 하는데 귀리 추출물을 쥐에게 먹인 결과 뼈가 파괴되는 것을 90%나 억제하고 뼈 형성은 3배에서 다섯 배나 촉진하는 효과가 있었으며 귀리 껍질에서 추출한 성분은 파골 세포 활성 억제와 조골세포 분화 촉진의 우수한 효과를 보였다고 하는 귀리 효능 입니다.

 

 

귀리 효능 8가지
귀리 효능 8가지

 

 

 

 

 

귀리 효능 – 면역력 강화

귀리 효능 다섯 번째는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귀리에는 정상 세포의 면역 기능을 활성화하는 베타글루칸과 면역력에 좋은 마그네슘 아연 망간 등 무기질이 풍부해 각종 질병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귀리에 함유된 아벤 안쓰라마이드 성분은 곡류 중 귀리에만 특이적으로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비만 치매 예방 항산화 항명증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된 귀리 효능 입니다.

 

 

 

 

 

 

 

귀리 효능 – 피부 미용

귀리 효능 여섯 번째는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귀리에는 베타글루칸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 재생 및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며 귀리에 함유된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들은 피부 속의 노폐물을 배출시켜 피부 발진을 줄이는 등 피부 보습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 귀리 효능 입니다.

 

 

귀리 효능 8가지
귀리 효능 8가지

 

 

또한 다른 귀리 효능 으로는 귀리에 함유된 아베난쓰라마이드는 아토피성 피부염의 원인 물질인 알레르기의 생성을 억제해 피부 염증이나 가려움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이 귀리 효능 입니다.

 

 

 

 

 

 

 

귀리 효능 – 항암 효과

귀리 효능 일곱 번째는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귀리에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등 항암에 좋은 역할을 하며 대장암과 같은 암 발생 위험을 줄여주는 효과가 좋은 귀리 효능 입니다. 또한 귀리에 함유된 프로테아제라 성분 역시 인체의 발암물질과 바이러스가 활성화되지 못하도록 억제하는 항암 등의 뛰어난 효과를 지니고 있는 귀리 효능 입니다.

 

 

귀리 효능 8가지
귀리 효능 8가지

 

 

 

 

 

귀리 효능 – 불면증 해소

귀리 효능 여덟 번째는 불면증 해소에 좋습니다. 귀리에 함유된 멜라토닌은 정상적인 수면과 생체 리듬을 안정시키고 촉진해주는 호르몬으로 불면증 예방과 치료에 좋은 것이 귀리 효능 이며 귀리에 함유된 마그네슘 비타민 비식스는 스트레스 해소 및 우울증에도 도움이 되는 게 귀리 효능 입니다.

 

 

 

 

이밖에도 귀리에 합류된 아베난쓰라마이드는 알츠하이머와 같은 치매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이 귀리 효능 으로 알려져 있으며 귀리에는 수용성 식이섬유도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 예방 및 장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되는 귀리 효능 입니다.

 

 

귀리 효능 8가지
귀리 효능 8가지

 

 

 

 

 

귀리 부작용

 

귀리 부작용 첫 번째는 귀리는 포만감을 주는 블루텐이 풍부한 곡식이므로 한 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면 소화가 금방 되지 않아 복부 팽만감이 오래 지속되는 정도의 부작용이 있으며 글루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섭취할 경우 두드러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글루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귀리 부작용 두 번째는 귀리에 함유된 퓨린이라는 물질이 통풍을 유발하거나 신장 결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해야 귀리 부작용을 피할 수 있습니다.

 

 

귀리 효능 8가지
귀리 효능 8가지

 

 

 

 

 

마무리

 

여기까지 귀리 효능 과 귀리 부작용 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 귀리를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해서 흰쌀밥에 잡곡처럼 넣고 먹거나 콘프레이크와 같이 많이 먹었던 건강식품입니다. 오늘 귀리를 공부해보면서 이렇게 다양하고 놀라운 효능이 많다라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식품이고 음식이라고 하더라도 과다한 섭취는 부작용을 야기시킬 수 있으니 항상 적당량을 드시는 것을 당부드립니다. 

 

 

 

 

복숭아 효능 11가지 총정리

이번에는 복숭아 효능 11가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복숭아에는 천도복숭아, 황도복숭아, 단단한 복숭아(?) 등이 있는 것을 알고 있는데 어떤 종류가 있고 어떤 맛과 영양성분을 포함하고 있는지

bgairsoft.com

 

 

감자 효능 9가지 , 부작용

오늘은 감자의 효능과 섭취 방법에 대하여 알아볼게요. 신대륙에서 온 곳 중에 악마의 저주와 신의 혜택이 전자는 담배이고 후자는 감자다. 독일의 작가 괴테마저 신의 혜택이라고 극찬한 감자

bgairsoft.com

 

 

연근 효능 10가지 부작용

오늘은 연근을 섭취하면 우리 신체 건강에 정말 좋은 연근 효능 10가지 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연근은 연꽃의 뿌리를 말하는데 물 위의 이쁜 꽃잎부터 물속 끝까지

bgairsoft.com

 

 

홍삼 효능 10가지 부작용 총정리

글을 시작하며 오늘은 홍삼 효능 10가지, 홍삼 부작용에 대하여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홍삼은 많은 분들에게 옛날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건강식품이며 건강에 좋다고 전해져 왔어요. 그렇기

bgairsof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