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근 효능 10가지 부작용

오늘은 연근을 섭취하면 우리 신체 건강에 정말 좋은 연근 효능 10가지 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연근은 연꽃의 뿌리를 말하는데 물 위의 이쁜 꽃잎부터 물속 끝까지 자란 뿌리 부분까지 버릴 것 없이 섭취할 수 있고 물속의 불로초라 불릴 만큼 특유의 아삭한 식감과 높은 영양가를 지녀 건강 보조 식품 및 여러 가지 요리에 활용되고 있어요.

연근 효능 10가지 부작용

중국에선 수련과목의 단연초로 연을 불로초라 부르며 잎 열매 뿌리의 모든 부분을 약재로 사용해 왔으며 일본에선 2천 년 전에 호수 진흙층 안에서 발굴된 연꽃씨를 발아시키는 데 성공했을 만큼 생명력이 강력한 식물이기도 해요.

그럼 연근 효능 10가지 와 부작용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연근 효능 10가지

연근 효능 첫 번째 항암 효과

연근 효능 첫 번째 는 연근 효능 에는 항산화 고유의 특성인 폴리페놀이 넉넉하기 때문에 암세포의 발병과 전이를 제한하는 항암 효과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며 뿐 아니라 당뇨 초기 증상과 고지혈증 증상에 대해 혈당 떨어뜨리는 효과가 뛰어나 당뇨 및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도 권유되고 있어요.

연근 효능 두 번째 장 건강

연근 효능 두 번째 는 연근 효능 에는 식이섬유가 넉넉하게 포함되어 있어 결함 연동 운동을 촉진하고 장내 유해물질 배출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해변 활동 및 장 건강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연근을 자르면 가늘고 끈끈한 실처럼 엉켜 있는 뮤신이라 하는 점성 물질이 있는데 이 점성 물질은 단백질의 소화를 도울 뿐만 아니라 위벽을 보호해 위염이나 위궤양 치유에도 도움을 줘요.

연근-효능-10가지

연근 효능 세 번째 지혈 효과

연근 효능 세 번째 는 연근 효능 은 지혈 효과가 있는 타닌이 넉넉하게 포함되어 있어 미게양을 앓거나 코피가 잘 나는 사람이 섭취하면 지혈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지혈 효과가 강하기 때문에 생리 중에는 연근을 과다하게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민간요법으로도 우리 어머니들은 아이들이 코피를 자주 흘리면 연근을 달이거나 즙을 내어 먹여왔으며 칼에 베어 피가 날 때도 연근즙을 발라 지열의 도움을 받아 왔어요.

연근 효능 네 번째 혈관 건강

연근 효능 네 번째 는 연근 효능 에는 식이섬유 타닌이 넉넉하게 포함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떨어뜨리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고혈압 동맥경화 등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물속의 불로초라고 불리는 연근은 많은 양의 칼륨이 포함되어 있어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함으로 고혈압 증상자에게 특히나 좋은 뿌리채소인데요.

연근-효능-10가지

연근 효능 다섯 번째 피부 건강

연근 효능 다섯 번째 는 연근 효능 에는 비타민c가 넉넉하게 포함되어 있어 피부 미백 및 피부 미용에 좋다고 하며 뿐 아니라 강한 항산화 고유의 특성인 케르세틴 캠페롤 등과 같은 플라보노이드 고유의 특성도 넉넉하기 때문에 피부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연근에는 비타민a 고유의 특성이 넉넉하기 때문에 피부 노화를 미리 대처하고 탈모 초기 증상을 가진 사람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연근 효능 여섯 번째 피로 회복

연근 효능 여섯 번째는 연근 효능 에는 비타민c 미네랄 등이 넉넉하게 포함되어 있어 평상시 피로했던 사람들이 섭취하시면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연근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은 근육의 피로를 풀고 근육통을 경감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므로 운동이나 고된 노동으로 피로가 축적된 분들이 섭취하시면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연근-효능-10가지

연근 효능 일곱 번째 빈혈 예방

연근 효능 일곱 번째 는 연근 효능 에는 증식을 도와주는 필수 아미노산이 넉넉하게 포함되어 있어 증식이기 어린이나 청소년에게 좋다고 하며 혈액 생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와 철분 비타민 비시비도 넉넉하기 때문에 여성들의 빈혈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연근 효능 여덟 번째 치매 예방

연근 효능 여덟 번째 는 연근 효능 은 채소이면서도 견과류에 넉넉한 레시틴이라 하는 고유의 특성이 넉넉하기 때문에 두뇌 건강과 성능을 좋게 하는 식품으로 꼽히고 있어요. 특히나 레시틴 고유의 특성은 신경 전송 물질인 아세틸콜린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꾸준하게 섭취하시면 집중력 증진 및 기억력 감퇴 치매 등을 미리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연근-효능-10가지

연근 효능 아홉 번째 다이어트 효과

연근 효능 아홉 번째는 연근 효능 은 대표적 다이어트 식품이기도 해요. 100g당 약 70칼로리의 열량을 포함하고 있고 혈당지수가 낮은 것으로 알려진 식재료인데요. 연근 안에 함유된 많은 양의 식이섬유는 약간의 섭취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식사량 조절에 도움을 줘요. 또한 식이섬유, 리놀레산, 미네랄, 단백질 등 여러 가지 고유의 특성을 포함하고 있어 다이어트로 올 수 있는 변비를 미리 대처해서 주고 체중 감쇠에도 도움을 줘요. 연근을 꾸준하게 섭취하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연근 효능 열 번째 면역력 강화

연근 효능 열 번째 는 연근 효능 에는 비타민c 타닌 등 항산화 고유의 특성이 넉넉하게 포함되어 있어 노화와 질병을 미리 대처하는 항산화 작용과 면역력을 증강하는 효과를 내며 뿐 아니라 소염 수렴 작용 등으로 염증을 가라앉히고 기관지염 등의 호흡기관 염증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려해보면 구내염의 경우 염근 달인 물로 양치질하시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며 기침을 멈추고자 할 때는 껍질째 갈아 마시면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연근-효능-10가지

연근 부작용

연근은 진흙 속에서 채취함으로 세균이나 기생충 등이 있을 수 있으므로 깨끗하게 세척한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하며 연근은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소화기가 약한 사람들은 지나치게 다량을 먹지 않는 것이 좋아요. 또한 연근은 차가운 성질을 갖고 있으므로 신체가 차가운 체질이라면 위염이나 소화 결함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과다하게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아요.

마무리

지금까지 연근 효능 10가지 와 연근 부작용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불로초로 불리우는 만큼 영양가가 만점인 연근은 적절하게 드신다면 정말 불로초처럼 신체에 놀라운 효능을 볼 수도 있지만 과다한 섭취는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적절하게 드시기를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