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 효능 11가지

수박은 여름철 필수 과일로 간주되어 여름철에 수영장에서 하는 파티와 여름 캠핑장 바비큐 파티에 빠지면 섭섭한 과일입니다. 수박은 시원함과 수분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다른 수박 효능은 잘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수박은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 C와 A의 좋은 공급원이며 근육통 감소와 운동능력 회복, 시력개선, 피부건강개선 에 이르기까지 수박 효능은 다양합니다. 수박의 맛과 시원함은 설명하는 것 이상으로 수박에는 많은 훌륭하고 매력적인 효능이 있습니다. 수박은 무콜레스테롤, 무지방, 무나트륨으로 건강에 좋습니다.

 

 

수박 효능 11가지
수박 효능 11가지

 

 

또한 수박에 함유되어 있는 마그네슘은 심장 박동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기능이 있고 심장의 전기적 활동에 역할을 하는 인까지 함유되어 있어 수박은 심장건강에 굉장히 좋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수박 효능을 정확히 알아 보겠습니다.

 

 

 

 

 

 

수박 효능 11가지

 

수박 효능 1. 면역력 개선

수박 효능 에는 수박은 염증 감소 및 항산화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수박에 풍부한 리코펜은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산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연구에 따르면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특정 유형의 암, 심혈관 질환, 당뇨병 및 황반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박 효능 11가지
수박 효능 11가지

 

 

연구에 따르면 수박을 먹으면 산화질소 합성에 사용되는 중요한 아미노산, 인, 아르기닌 수치도 증가할 수 있습니다. 산화질소는 혈관을 확장시켜 혈류를 효율적으로 유지하고 고혈압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면역 체계 조절에도 관여합니다. 수박에는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항산화제와 면역 강화제 역할을 하는 이중 임무를 수행하는 핵심 미량 영양소인 비타민 C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산화 방지제는 자유라디칼과 싸우고 산화손상 및 스트레스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박 효능 2. 심장 건강 개선

수박 효능 에는 수박은 고혈압 치료에 도움이 되는 두 가지 중요한 영양소인 칼륨과 마그네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적절한 양의 칼륨과 마그네슘 섭취하는 것은 심장 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 감소와 함께 심장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수박에 함량 되어있는 리코펜은 염증을 줄이고 산화 스트레스를 억제하여 혈중 지질 수치를 개선함으로써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수박 효능 11가지
수박 효능 11가지

 

 

 

 

수박 효능 3. 통증 완화

수박 효능 에는 수박은 상당한 양의 비타민 C를 포함합니다. 비타민 C는 연골과 뼈를 보호하고 힘줄과 인대 상처의 회복을 빠르게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박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과 마그네슘은 근육 회복과 통증 완화에 중요합니다. 특히 칼륨은 운동 후 근육 경련을 예방하고 부상을 더 빨리 치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박 효능 4. 신장결석 예방

수박 효능 에는 연구에 따르면 수박에 함유된 칼륨은 독소를 청소하고 혈액에서 노폐물을 씻어내어 신장 결석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수박은 천연 이뇨제입니다. 수박은 신장 결석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몸 밖으로 폐기물과 독소를 운반하기 위해 소변 생산을 증가시킵니다.

 

수박 효능 11가지
수박 효능 11가지

 

 

 

 

 

수박 효능 5. 수분 공급

수박 효능 에는 수박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높은 수분 함량입니다. 사실, 약 91%가 물로 구성되어 해독에 도움이 되고 몸에서 과도한 물과 체액을 제거하여 불편한 팽만감과 부종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수박 효능 6. 소화 및 해독 보조제

수박 효능 에는 수박에 함유된 칼륨과 마그네슘은 해독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칼륨은 전해질 역할을 하고 순환계 건강을 촉진하는 동시에 체내의 혈류와 소화 수준을 관리하여 산소가 세포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합니다. 동시에 마그네슘은 장내 수분 저류현상을 줄여 체내 팽창을 막아 몸이 붙는것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수박 효능 11가지
수박 효능 11가지

 

 

 

 

 

 

수박 효능 7. 항암효과

수박 효능 에는 수박은 강력한 항암식품으로 풍부한 양의 항산화제가 있어 건강에 이로운 역활을 합니다.

또한 수박은 남성에게 좋은 과일인데요. 수박에서 발견되는 카로티노이드 중 하나인 리코펜이 일부 연구에서 전립선암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는 것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리코펜은 세포막을 강하게 유지하여 암세포를 억제하며 돌연변이를 일으킬 수 있는 독소를 예방해줍니다.

 

 

 

 

또한 수박은 산화 방지제인 비타민 C와 비타민 A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둘 다 자유 라디칼 손상과 싸우고 암세포의 형성을 차단하는 DNA 돌연변이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고용량의 비타민 C는 화학 요법에 사용되는 특정 약물의 항암 효과를 강화하는 동시에 기존 암 치료의 부작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수박 효능 11가지
수박 효능 11가지

 

 

 

 

 

수박 효능 8. 피부 건강

수박 효능 에는 수박은 최고의 항산화 식품 중 하나로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물질인 비타민 A, 비타민 C 함량이 높기 때문에 수박은 피부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고 자유 라디칼 형성을 막아 노화를 늦추고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피부 건강에 특히 중요합니다.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동시에 태양 손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편, 비타민 A는 세포의 건강을 유지하고 UV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중요합니다.

 

 

 

 

 

 

수박 효능 9. 시력 건강

수박 효능 에는 수박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 비타민 A, 비타민 C, 루테인 및 제아잔틴 성분은 눈 건강을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신체에서 비타민 A의 심각한 결핍은 실명으로도 이어질 수 있는 각막의 두꺼워지는 현상으로 발생하는 황반 변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수박에서 발견되는 비타민 A의 형태인 베타카로틴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베타카로틴을 충분히 섭취하면 노화 관련 실명의 주요 원인인 황반 변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박 효능 11가지
수박 효능 11가지

 

 

 

 

 

수박 효능 10. 체중 감량

수박 효능 에는 수박은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면서도 칼로리가 적기 때문에 영양가 있는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이 됩니다. 수박은 포만감을 촉진하고 갈증을 억제하여 건강 목표를 향한 궤도를 유지함으로써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수박을 섭취하면 체중 관리를 개선하는 포만감과 식후 포도당 및 인슐린 반응을 증가시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수박 효능 11. 운동피로 회복

수박 효능 에는 수박은 운동선수의 근육 회복을 향상시키고 통증을 줄여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수박은 전해질을 제공하고 탈수를 줄임으로써 수박의 가장 큰 이점 중 하나는 운동 후 회복을 촉진하고 통증과 통증을 완화하는 능력입니다. 수박을 24시간의 보충 후 운동선수들은 전체적인 통증과 근육통이 감소했을 뿐만 아니라 근육 회복에 더 유익한 개선된 심박수를 경험했습니다.

 

수박 효능 11가지
수박 효능 11가지

 

 

연구에 따르면 수박은 운동 에너지 요구량을 완전히 지원하고 영양 성분인 시트룰린 및 아르기닌의 항산화 능력 및 총 질산염 상태의 운동 후 혈중 수치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운동 후 염증과 선천적 면역 기능의 변화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수박 효능 12. 위산 역류 완화

수박 효능 에는 수박은 위산 역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수박은 소화기 질환을 치료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수박 효능 11가지
수박 효능 11가지

 

 

 

 

 

수박 효능 13. 성 건강 개선

수박 효능 에는 수박은 동맥 경직을 완화하고 순환을 지원하며 혈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기능은 수박이 혈류와 각성을 돕기 때문에 성적으로도 좋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일부 연구에서는 수박 껍질에서 발견되는 시트룰린은 남성의 경증에서 중등도의 발기 부전을 위한 안전하고 대체 치료법 임이 입증되었다고 합니다.

 

 

 

뱃살 덜찌는 술 먹는 방법 4가지

오늘은 연말 송년회와 내년 신년회를 많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술살, 뱃살 덜찌는 술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술을 섭취하면서 살 덜찌는 방법을 찾는 것이 조금은 파악이 않될수 있

bgairsoft.com

 

 

복숭아 효능 11가지 총정리

이번에는 복숭아 효능 11가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복숭아에는 천도복숭아, 황도복숭아, 단단한 복숭아(?) 등이 있는 것을 알고 있는데 어떤 종류가 있고 어떤 맛과 영양성분을 포함하고 있는지

bgairsoft.com

 

 

바나나 효능 8가지 총정리

바나나 오늘은 우리나라 다이어터들에게 인기가 많은 바나나 효능 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실 20 년전 만 하더라도 바나나 1송이 지금처럼 저렴하지 않을 때 바나나 먹는 사람들은 부자다

bgairsoft.com

 

 

토마토 효능 12가지 완벽정리

오늘은 토마토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최근 대부분의 사람들이 토마토 좋아하는지 매출이 늘었다는 뉴스를 많이 보셨는지 모르겠네요. 그렇다면 왜 토마토가 이렇게 까지 매출이 늘었

bgairsof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