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에 좋은 음식 15가지

불면증을 해결하려면 꾸준한 신체 활동, 무리하지 않고 충분한 휴식 취하기, 낮잠 자지 않기, 스트레스를 풀어 줄 수 있는 좋아하는 취미생활이나 음악 감상 독서 등 가까이하기, 뜨거운 물로 반신욕 또는 샤워하기, 낮에 광합성 활동하기, 혈액순환에 좋은 스트레칭, 불면증에 좋은 음식 섭취하기 등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불면증을 해결하는데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정리를 해볼게요.

 

 

불면증 증상 정보

 

불면증이란 자야 하는 시간에 잠을 자지 못하는 현상으로 환경, 버릇, 심리적인 스트레스 등에 의해 규칙적인 생활 리듬이 깨지게 되며 발병한다고 해요. 특별히 국내 불면증 증상자 중 절반이 넘는 증상자가 여성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폐경 후 에스트로겐이 떨어지게 되면서 발한, 홍조,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수면을 방해한다고 해요. 그리고 자궁과 난소를 제거하시면 수면의 질이 낮아지고 수면 시간이 짧아지게 된다고 해요. 여성 갱년기 증상으로 호르몬 불균형으로 무기력감, 우울감과 함께 불면증을 겪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

 

 

불면증에 좋은 음식 15가지
불면증에 좋은 음식 15가지

 

 

불면증 원인

 

생활버릇 요인

많은 약물과 버릇들이 수면 문제를 악화시키거나 불면증을 초래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흡연과 음주, 카페인 고유의 특성이 들어 있는 음료가 대표적인 예인데요. 잘 시간이 다 돼서 술을 마시면 잠을 잘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불면증을 초래하는 대표적인 약물로는 항암제, 갑상선 치유제, 항경련제, 항우울제, 경구용 피임제 등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환경적인 요인

자동차 소리, 비행기 지나가는 소리, 이웃의 텔리비전 소리와 같은 소음도 수면을 방해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몸적 요인

만성 불면증의 원인 중 절반은 호흡 연관 질환이나 자는 동안의 주기적 근육 경축과 일차적인 수면 연관 질환인데요. 다른 몸적 요인들은 예를 들면 관절염, 속 쓰림, 월경, 두통, 얼굴이 화끈거리는 열감 등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심리적 요인

보편적으로 불면증은 화병의 대표적인 증상인데요. 미미한 심리적 요인들도 불면증과 연관돼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예를 들어서 스트레스나 환경 변동에 의해 불면증을 쉽게 겪습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 15가지
불면증에 좋은 음식 15가지

 

 

 

 

불면증에 좋은 음식 15가지

 

불면증에 좋은 음식 1. 상추

불면증에 좋은 음식 첫 번째는 상추인데요. 학창시절에 상추를 섭취하면 잠이 오기 때문에 공부에 방해된다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이런 속설은 틀린 말이 아닌데 실제 상추는 더 나은 수면을 취하고 수면 시간을 늘리며 수면의 질을 개선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는 상추에 들어있는 락틴 고유의 특성 덕분으로 실제 최면제로 쓰이는 고유의 특성이기 때문에 실제로 불면증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힙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 2. 아몬드

아몬드에는 마그네슘이 넉넉하게 포함되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마그네슘은 근육을 적절하게 이완시켜 편안한 상태의 수면을 도와요. 다만 견과류인 아몬드는 자기 이전에 많이 섭취해 버리면 설사나 탈수의 원인이 된다고 해요. 소화불량은 오히려 숙면에 방해가 될 수가 있어서 소량만 섭취하는 것을 권장해요.

 

 

불면증에 좋은 음식 3. 우유

잠자리에 들기 전에 따뜻한 우유를 마시면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으실 것인데요. 사실 불면증에 좋은 음식으로 첫 번째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의 음식이 우유인데요. 우유에는 트립토판이 들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우리의 신체와 마음을 안정시키는 세로토닌 호르몬에 영향을 주는 고유의 특성이 트립토판인데요. 우유를 마시면 심신을 안정시켜 주며 우리의 느낌에 좋은 영향을 줘 스트레스를 저감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우유에는 수면에 도움이 되는 멜라토닌을 촉진하는 고유의 특성도 들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 밖에도 우유는 칼슘 고유의 특성도 넉넉하게 포함하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칼슘은 신경을 안정시켜 주는 효능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우유를 마시면 우유에서 흡수된 칼슘이 혈액으로 들어와 신경을 안정시켜 주므로 숙면을 취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매일 밤 잠자리에 들기 2~3시간 전에 따뜻한 우유를 마시면 불면증을 없애는데 큰 도움이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 15가지
불면증에 좋은 음식 15가지

 

 

불면증에 좋은 음식 4. 꿀

불면증에 좋은 음식 중에는 꿀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꿀을 구성하는 주요한 고유의 특성은 과당과 포도당인데요. 이 고유의 특성은 비교적 건강에 좋은 당인데요. 이 고유의 특성들은 몸안 흡수가 신속한 성질이 있어서 섭취하시면 즉시 에너지로 바뀌게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꿀을 섭취하면 우리 신체에서 멜라토닌 분비를 빠르게 활성화시켜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좋게 하여 줘요. 그리고 신체의 피로가 많이 쌓였을 때나 허약 체질인 분들이 꿀을 섭취하면 좋아요.

 

불면증에 좋은 음식 5. 양파

양파에는 알린이라 하는 고유의 특성이 들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 고유의 특성이 매운 향을 내는 것으로 혈액순환과 정신 안정에 효과적인데요. 양파를 섭취해서 혈액순환이 향상되면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 6. 셀러리

수면이 불규칙한 경우 혹은 불면증을 앓는 분들은 평상시에 멜라토닌 분비가 원만하지 않은 것인데요. 셀러리에는 멜라토닌이 넉넉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섭취하시면 많은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 7. 파

판매하는 혈액 순환을 좋게 하는 식품인데요. 혈액 순환이 원만해지면 수면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파에서 나는 매운 향은 진정 작용을 한다고 해요. 그래서 신경이 민감한 경우 혹은 흥분 등의 원인으로 불면증이 있다면에는 파 향을 맡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 8. 체리

연구에 의하시면 체리주스를 2잔씩 마시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약 40분가량 더 긴 질 좋은 수면을 취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체리는 잠의 사이클을 조정하는 데에 유익한 영향을 주는 호르몬 ‘멜라토닌’을 포함하고 있어, 잠을 똑바로 잘 수가 없어 고민이신 분들께 불면증에 좋은 음식으로 권장드릴 수 있는 과일인데요.

 

 

불면증에 좋은 음식 9. 호두

호두에 함유된 멜라토닌 고유의 특성은 잠을 깊이 자고 불면증 해소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후두의 불포화지방산과 단백질은 불면증 미리 대처로 좋다고 해요. 특별히 호두 껍데기 속 칸막이 부분을 분심목이라고 하는데 이 부분은 불면증을 치유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분심목을 차로 우려내 먹는 방법도 불면증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 15가지
불면증에 좋은 음식 15가지

 

 

불면증에 좋은 음식 10. 키위

불면증에 좋은 음식 두 번째는 키위인데요. 키위는 작은 타원형 과일로 여러 가지 종류가 있지만 가장 인기 있는 것은 황금색과 녹색 키위인데요. 키위에는 많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 있는데 특별히 비타민 C, 비타민 E, 엽산, 칼륨이 넉넉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런 고유의 특성 덕분에 여러 연구결과에 따르면 키위를 섭취하면 수면을 개선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연구결과에 따르면 자기 전에 2개의 키위를 먹은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빨리 잠을 자고 더 많이 잤다는 것이라 하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이는 키위가 갖고 있는 항산화 특성과 엽산 함유량, 높은 세로토닌 수치와 연관이 있을 수 있다고 추측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 11. 바나나

바나나에는 신경 안정 물질이 넉넉하게 포함되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바나나를 섭취하시면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과 세로토닌의 생성이 촉진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바나나는 우유처럼 트립토판 고유의 특성도 함유하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트립토판은 세르토닌이라 하는 두뇌 속의 신경전송 물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인데요. 우리 신체에 세로토닌이 결핍되면 불면증과 화병이 발병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므로 세르토닌은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경우에 무척 귀중하고 요긴한 고유의 특성인데요. 바나나에 포함되어 있는 트립토판이 이렇게 귀중하고 요긴한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해서 긴장을 이완시켜 주고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좋게 하여 줘요. 바나나의 트립토판이 수면에 영향을 주기 위하여는 1시간 정도가 필요하다고 해요. 그래서 불면증이 있어서 바나나를 통해서 수면에 도움을 받으려면 잠자리에 들기 1~2시간 전에 바나나를 먹는 것이 좋아요.

 

 

불면증에 좋은 음식 12. 대추

대추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일 뿐 아니라 한약재에도 넉넉하게 이용될 정도로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불안함이나 긴장감 또는 우울함을 느낄 때에 대추를 섭취하면 심신이 차분해지고 마음이 진정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왜냐하시면 대추가 가지고 있는 판토텐산이라 하는 고유의 특성 때문입니다. 생으로 먹는 것보단 따뜻하게 차로 우려서 마시면 더 효과적이라고 해요.

 

 

불면증에 좋은 음식 13. 현미

복합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시면 세로토닌의 형성을 좋게 하여 줘요. 복합 탄수화물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대표 식품이 바로 현미입니다, 영양 분석학자에 따르면 현미에는 긴장완화를 도와주는 미네랄인 마그네슘도 넉넉해 불면증에 좋다고 해요. 매일 현미를 섞어 밥을 지어보시면 어떨까요?

 

불면증에 좋은 음식 15가지
불면증에 좋은 음식 15가지

 

 

 

불면증에 좋은 음식 14. 감자

감자가 불면증에 좋은 이유 중에 넉넉한 멜라토닌의 함유가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멜라토닌은 감성을 자극하는 신경물질인데요. 멜라토닌은 뇌의 송과 선에서 분비되는데, 바이오리듬을 조절하기 위해 특별히 밤에 집중적으로 분비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 15. 캐모마일

캐모마일에는 아피 게닌이라 하는 고유의 특성이 포함되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 고유의 특성이 근육을 이완시켜 주는 작용이 있어서 불면증 향상에 도움을 줘요. 그리고 캐모마일은 커피를 비롯한 차에 포함되어 있는 카페인 고유의 특성이 없기 때문에 숙면을 방해하지 않아요. 카모마일에는 그리고 항산화제인 아피게닌이라 하는 고유의 특성이 들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 고유의 특성은 불면증을 줄여주며 졸음을 빠르게 활성화시켜 주는 역할을 해요.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은 수면의 질을 증진하고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카모마일 차를 마시는 것이 권장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감자 효능 9가지 , 부작용

오늘은 감자의 효능과 섭취 방법에 대하여 알아볼게요. 신대륙에서 온 곳 중에 악마의 저주와 신의 혜택이 전자는 담배이고 후자는 감자다. 독일의 작가 괴테마저 신의 혜택이라고 극찬한 감자

bgairsoft.com

 

 

비트 효능 8가지 부작용

비트 는 예전에는 많은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채소 중 한 가지였지만, 근래 들어 비트의 여러 가지 효능들이 좋다고 알려지면서 ‘ABC 주스’와 같은 비트 가 들어가 있는 식품들이 해독 작용에

bgairsoft.com

 

 

복분자 효능 10가지

복분자는 오늘은 복분자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남성의 정력강화나 기력회복에 좋다는 복분자를 산딸기로 잘못 알고 있는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복분자는 영어로 들어보면

bgairsof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