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분자 효능 10가지

복분자는

오늘은 복분자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남성의 정력강화나 기력회복에 좋다는 복분자를 산딸기로 잘못 알고 있는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복분자는 영어로 들어보면 ‘블랙 라즈베리’라고 합니다. 완전히 익으면 까맣게 변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복분자의 유래는 ‘뒤집어진다’는 뜻의 ‘복(覆)’과 ‘항아리’인 ‘분(盆)’을 합해 ‘복분자(覆盆子)’라는 이름으로 명명되었습니다. 즉, 복분자를 먹으면 소변줄기가 요강을 뒤집는다는 뜻인데요, 남자들이 아침 소변줄기가 강력한 것을 기력의 회복이나 정력의 상징으로 보는 속성에 기인한다고 합니다.

 

 

복분자 효능 10가지
복분자 효능 10가지

 

 

우리가 흔히 아는 복분자는 까만색이며, 맛이 매우 좋고 단맛이 나는데요. 약용으로 쓰는 복분자는 녹색에서 빨간색으로 변하는 시점의 상태가 더 좋다고 합니다. 맛도 시큼하고 떫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보통 우리들이 아는 내용으로는 열매는 익어야 제 맛인데 왜 익지 않은 열매를 이용하는 걸까요?

복분자에는 항암 및 항산화 효능으로 잘 알려진 엘라그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재미있게도 복분자 성분중 하나인 엘라그산의 함유량이 안 익은 복분자가 익은 복분자보다 약 7배 이상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래에는 복분자 효능과 칼로리, 부작용에 대하여 정리하였습니다.

 

 

 

복분자 효능 10가지

 

 

복분자 효능 – 정력 향상

복분자는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촉진하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복분자 추출물의 효능을 연구한 결과를 살펴보시면 분비량이 대조군의 약 17배가량 가증하는 결과가 있다고 할 정도라고 합니다. 평상시에 성기능 고장라던지 발기부전 같은 문제들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은 복분자 섭취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복분자 효능 10가지
복분자 효능 10가지

 

 

복분자 효능 – 갱년기 완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분비를 촉진시키는데요. 특히나 갱년기 여성분들에게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갱년기 시기를 늦춰주는 것은 물론이고 불임이나 자궁 이상 같은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복분자 효능 – 안구 건강

복분자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해서 야간 시력을 증진시켜 야맹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블루베리보다 많은 안토시아닌 성분은 망막 색소 성분 재합성에 관여해서 시력저하와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며 눈의 피로를 감소시켜 주며 백내장과 녹내장 같은 안구질환 예방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복분자 효능 10가지
복분자 효능 10가지

 

 

복분자 효능 – 체중감량

복분자에 다량 함유된 갈릭산, 엘라그산 등의 폴리페놀 성분은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과 지질의 산화를 방지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체내에서 탄수화물과 지방의 분해를 방지하고 몸 밖으로 배출해 준다고 합니다.

 

 

복분자 효능 – 심혈관 건강

복분자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혈압을 안정화시켜 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서 혈관 건강을 좋게 만들어 심장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혈액순환도 원만하게 만들어 모세혈관의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복분자 효능 10가지
복분자 효능 10가지

 

 

복분자 효능 – 피부미용

복분자에는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C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콜라겐의 생성을 빠르게 하고 기미를 일으키는 멜라닌 색소를 제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안토시아닌 성분은 안구 건강뿐만 아니라 체내의 활성산소를 억제해 노화를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복분자 효능 – 항암효과

베타카로틴 성분이 유해산소로 인해 나타나는 세포의 변동을 막아주어 암세포의 생성을 억제시켜 주어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나 흡연자가 복분자를 먹을 경우 폐암의 발발률을 낮춰주는 유의미한 연구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복분자 효능 10가지
복분자 효능 10가지

 

 

복분자 효능 – 피로해소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의 성분이 풍부해서 복분자를 섭취하게 되면 피로를 회복하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복분자 효능 – 두뇌발달

복분자는 두뇌 활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수험생이나 학생들이 주기적을 먹으면 도움이 되며 또한 노인 분들도 꾸준하게 섭취하신다면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복분자 효능 10가지
복분자 효능 10가지

 

 

복분자 효능 – 복분자 부작용

복분자는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어 몸이 차가운 사람에게는 복분자 효능 도움이 되지만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섭취한다면 체내 온도를 상승시켜 열로 인한 두드러기를 발발시킬 수 있고 장에 열이 축적되면 장염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당뇨병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복분자이지만 과다 섭취 시 오히려 혈당을 상승시키므로 혈당조절이 필요하다면 섭취를 보류하는 게 좋겠습니다.

 

 

복분자 고르는 법

복분자는 약간 빨간빛을 띠고 단단한 것이 좋습니다.

 

 

복분자 보관법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냉장보관한 경우 혹은 장기간 보관 시에는 냉동보관이 좋습니다. 냉동보관 시 복분자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가증한다고 합니다.

 

 

복분자 칼로리

100g당 53kcal으로 저열량 식품입니다.

지방 함량 0.64g의 저지방 식품으로 탄수화물과 지방을 섭취했을 때 포도당과 지방산으로 분해되어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어 줄 뿐 아니라,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복분자 효능 10가지
복분자 효능 10가지

 

 

 

복분자의 음식궁합

장어와 함께 먹으면 비타민A의 작용을 더 활발히 가증시켜 준다고 합니다.

복분자의 제철은 6월이지만 계절에 상관없이 복분자즙, 복분자주, 복분자주스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요. 냉동복분자도 시중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복분자청, 복분자에이드, 복분자잼등의 제품은 다수의 요리와 음료에 응용할 수 있습니다.

복분자 효능이 여러 가지인 만큼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꾸준한 섭취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홍삼 효능 10가지 부작용 총정리

글을 시작하며 오늘은 홍삼 효능 10가지, 홍삼 부작용에 대하여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홍삼은 많은 분들에게 옛날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건강식품이며 건강에 좋다고 전해져 왔어요. 그렇기

bgairsoft.com

 

토마토 효능 12가지 완벽정리

오늘은 토마토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최근 대부분의 사람들이 토마토 좋아하는지 매출이 늘었다는 뉴스를 많이 보셨는지 모르겠네요. 그렇다면 왜 토마토가 이렇게 까지 매출이 늘었

bgairsoft.com

 

 

수박 효능 11가지

수박은 여름철 필수 과일로 간주되어 여름철에 수영장에서 하는 파티와 여름 캠핑장 바비큐 파티에 빠지면 섭섭한 과일입니다. 수박은 시원함과 수분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

bgairsof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