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효능 12가지 완벽정리

오늘은 토마토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최근 대부분의 사람들이 토마토 좋아하는지 매출이 늘었다는 뉴스를 많이 보셨는지 모르겠네요. 그렇다면 왜 토마토가 이렇게 까지 매출이 늘었을까요.

저도 토마토를 좋아해서 즐겨 먹고 있는데요. 어릴 때는 어머니께서 토마토를 썰어서 설탕과 함께 무쳐서 주셨는데 너무 맛있어서 국물까지 쭉쭉 빨아서 먹곤 했는데요. 그 토마토가 얼마나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토마토

 

어느 뉴스에서 의사들이 가장 싫어하는 과일(야채)로 토마토를 지목을 한건 알고 계신가요?

이것을 반대로 이야기하면 그만큼 인체에 좋다는 것을 돌려서 이야기했다고 생각하는데요. 정말로 실제 예를 들어 보면, 이탈리아 사람들은 토마토를 많이 먹고 있기 때문에 성인병의 발병률자체가 세계에서 가장 낮은 나라 라고 합니다. 이탈리아에서 만드는 대부분의 요리에 토마토가 대체적으로 전부 들어가기 때문에 성인병 발병률이 낮은 것 같습니다.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이런 내용을 보면 우리들도 이탈리아 인들처럼 토마토를 요리, 일상생활에서 많이 먹어 보는 건 어떨까요?

하루에 토마토 1개 정도 먹으면 몸에 그렇게 좋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토마토 효능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1. 고혈압 예방

토마토 효능 에는 토마토는 체내 콜레스테롤 흡수를 방해하여 혈압을 줄입니다. 항산화작용을 일으키는 리코펜, 루틴 등이 고혈압을 예방합니다. 루틴의 주요 활동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동맥경화, 고혈압, 뇌출혈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합니다. 이 효과는 당뇨병과 비만에 효과적이며 노화방지와 항산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연구에 따르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들 모두는 혈전 형성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2. 성인병 예방

토마토 효능 에는 토마토에는 다량의 리코펜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뇌졸중이나 심장마비와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며 체내 나트륨을 줄이고 우리의 식습관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토마토 효능 3. 부종 방지

토마토 효능 에는 토마토는 임상실험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신장 기능은 특히 부종 환자에게서 매우 좋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체내 수분 조절, 신진대사 개선, 스트레스로 인한 방광 감염 감소, 스트레스 해소, 파슬리나 셀러리 같은 다른 채소와 함께 먹으면 방광 감염에 개선 효과가 있었습니다. 라면과 같은 짠 음식과 섭취하면 심장마비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4. 담석증 예방

토마토 효능 에는 토마토를 잘 먹고 토마토를 제거한 뒤 신장병을 줄이고 대장암을 증가시킨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씨앗을 제거한 후에 먹는 것은 건강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 효능 5. 눈 건강

토마토 효능 에는 토마토는 눈 건강에 좋습니다. 루테인은 시력 회복, 시각 장애 예방 또는 야맹증을 호전시켜 준다. 비타민 A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피곤한 눈과 안구건조증, 야맹증 같은 질병을 예방합니다.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6. 피부미용

토마토 효능 에는 토마토는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피부를 팽팽하게 만들고 토마토는 변비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데, 변비로 인한 피부병을 고치는 데에도 탁월하며, 토마토를 먹으면 피부가 부드러워지고, 토마토에는 비타민 B와 E가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부드러운 머리카락을 만듭니다. 비타민E는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를 탄력 있게 유지하며 토마토의 비타민과 미네랄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거친 피부를 깨끗한 피부로 만들고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 수치를 감소시킵니다. 라이코펜을 함유하고 있어 주근깨와 잡티를 개선시켜 건강을 향상한다.

 

 

 

 

 

 

 

토마토 효능 7. 혈관 건강

토마토 효능 에는 토마토는 라이코펜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액 순환을 증가시켜 심장마비와 뇌졸중을 예방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며 토마토는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성분이다.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의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8. 다이어트

토마토 효능 에는 토마토는 열량이 낮고 섬유질이 풍부해서 조금만 먹어도 배부름을 느낍니다. 다른 음식들과 함께 먹을 때 도움을 주기 때문에 체중 조절 효가가 있습니다. 섬유질이 풍부해 몸속 장내에 특히 유용하고 변비를 개선시켜 줍니다.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하여 장을 건강하게 한다. 그리고 독소를 배출하고 제거해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9. 골다공증 예방

토마토 효능 에는 토마토에는 비타민K 가 들어 있다. 칼슘 손실을 방지하고 뼈 건강을 유지시켜 줍니다.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토마토 효능 10. 항암 효과

토마토 효능 에는 토마토는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라이코펜이라고 불리는 이 물질은 대사장애로 인해 발생하는 전립선암과 유방암, 소화기 계통의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섭취 방법은 라이코펜을 함유한 토마토를 가열하여 20분 이상 끓인 후에 가장 적합한 지방으로 퓌레로 만들어 먹는 게 좋습니다. 그러면 그냥 먹을 때의 순수한 라이코펜 섭취량보다 15배에서 17배까지 먹을 수 있습니다.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11. 소화건강, 변비 예방

토마토 효능 에는 토마토는 체액과 섬유질 때문에, 배설을 촉진해 소화장애에 좋다. 토마토가 함유하고 있는 식이섬유는 독소를 효과적으로 배출하도록 도와 변비와 설사를 완화하고 예방하여 위의 부담을 덜어 줍니다. 토마토는 장운동을 촉진하고 전체적인 소화 건강을 개선하고 있지만 토마토를 너무 많이 먹으면 토마토의 산성물질이 산성 역류와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으며 악화시킬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토마토 효능 12. 만성통증에 도움

토마토 효능에는 토마토는 염증 치료제로 불리는 플라보노이드와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해 무릎 통증과 만성 요통을 완화시킨다.

 

 

토마토 효능
토마토 효능

 

 

 

 

 

마무리

 

지금까지 토마토 효능 12가지 를 알아보았습니다. 지금까지는 토마토 하면 맛있고 신선한 채소 과일인 줄만 알았는데 이렇게 다양하고 놀라운 효능이 많은지는 처음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식품이고 음식이라고 하더라도 과다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야기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적당량을 섭취하시길을 당부드립니다. 

 

 

 

 

스페인 감초 뿌리 추출물 효능 5가지 총정리

감초 뿌리란? 스페인 감초(광고감초) 식물에서 추출한 감초는 약효와 건강상의 효능으로 인해 일본에서 오랫동안 귀하게 여겨져 왔어요. 과학자들은 근래에 감초 뿌리 추출물이 유화제라는 사

bgairsoft.com

 

 

뱃살 덜찌는 술 먹는 방법 4가지

오늘은 연말 송년회와 내년 신년회를 많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술살, 뱃살 덜찌는 술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술을 섭취하면서 살 덜찌는 방법을 찾는 것이 조금은 파악이 않될수 있

bgairsoft.com

 

 

바나나 효능 8가지 총정리

바나나 오늘은 우리나라 다이어터들에게 인기가 많은 바나나 효능 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실 20 년전 만 하더라도 바나나 1송이 지금처럼 저렴하지 않을 때 바나나 먹는 사람들은 부자다

bgairsoft.com

 

 

연근 효능 10가지 부작용

오늘은 연근을 섭취하면 우리 신체 건강에 정말 좋은 연근 효능 10가지 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연근은 연꽃의 뿌리를 말하는데 물 위의 이쁜 꽃잎부터 물속 끝까지

bgairsof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