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리태 효능 8가지 부작용

오늘은 섭취하면 우리 신체 건강에 좋은 서리태 효능 8가지와 서리태 부작용 에 대해 알아볼게요. 

검은콩의 한 종류인 서리태는 10월에서 11월 사이에 서리를 서너 번 정도 맞고 나서 수확한다고 하여 이름도 서리태라고 붙여졌으며 껍질은 검은색이지만 속은 파랗다고 속청이라고도 불리고 있어요. 블랙푸드의 대표 주자인 서리태는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고 불릴 만큼 영양소가 넉넉하며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물질은 일반 콩보다 4배나 넉넉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서리태 효능 8가지 부작용

 

 

근래에는 건강 처리를 위해 유명 연예인들이 건강 비법으로 빼놓지 않은 식품이기도 한데요.  서리태를 사용한 콩물이나 서리태 콩국수 , 서리태 자반 등이 방송에 소개되면서 큰 주목을 받기도 했어요. 그럼 서리태 효능 8 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서리태 효능 8가지

 

서리태 효능 첫 번째 이뇨 작용이 잘됩니다.

서리태 효능 첫 번째 는 서리태 효능으로 한의학에선 소변을 잘 보게 좋게하여주고 신체에 붓기도 빼준다고 합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서리태에는 칼륨이 넉넉하게 포함되어 있어 인유 작용이 뛰어나며 신장 성능 증진에 따른 부기 제거 및 부종 완화에도 효과적인데요.

 

 

서리태 효능 두 번째 탈모 예방에 좋아요.

서리태 효능 두 번째 는 서리태 효능 에는 모발 증식과 탈모 방지에 좋은 베타시스테롤 시스테인 아미노산 등이 넉넉하게 포함되어 있어 모근을 강화하고 모발을 탄력 있게 해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서리태는 혈액 순환을 좋게하여 머리카락에 필요한 단백질과 영양분을 제공해줌으로써 두피 건강은 물론이거니와 탈모와 흰머리 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서리태-효능-8가지

 

서리태 효능 세 번째 노화 방지에 좋아요.

서리태 효능 세 번째 는 서리태 효능 에는 안토시아닌 등 노화를 미리 대처하는 항산화 물질이 일반 콩보다 4배나 많이 포함되어 있어 안토시아닌이 넉넉한 서리태를 꾸준하게 장기간 섭취하시면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고유의 특성은 세포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의 축적을 막아주어 노화를 늦추고 피부 미용에도 좋다고 하며 이소플라본 고유의 특성 역시 피부를 매끄럽고 부드럽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서리태 효능 네 번째 여성 갱년기에 좋아요.

서리태 효능 네 번째 는 서리태 효능 에는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작용을 하는 이소플라본 고유의 특성이 포함되어 있어 여성들의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나 이소플라본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폐경기 이후 여성에게 나타나는 갑작스러운 발열이나 건망증 안면홍조 답답증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요.

 

서리태-효능-8가지

 

 

서리태 효능 다섯 번째 치매 예방에 좋아요.

서리태 효능 다섯 번째 는 서리태 효능 은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을 좋게 하여 주는 레시틴의 함량이 다른 콩에 비해 높으며 레시피는 기억력과 집중력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으므로 뇌 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나 레시틴을 구성하는 콜린 고유의 특성은 몸 안에서 기억력을 담당하는 아세틴 콜린의 재료로 기억력과 집중력 증진에 좋다고 하며 노년 및 치매 을 예방하는데도 탁월한 효능이 있어요.

 

 

서리태 효능 여섯 번째 암을 예방하는데 좋아요.

서리태 효능 여섯 번째 는 서리태 효능 에는 짙은 색을 내는 안토시아닌 고유의 특성이 일반 콩보다 4배 이상 많이 포함되어 있고 안토시아닌은 암 유발의 원인인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암을 미리 대처하는 효과가 있어요. 또한 서리태에 들어있는 이소플라본은 암세포 성장에 관련된 효소의 작용을 제한하기 때문에 항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유방암 자궁암 전립선 암 등을 미리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서리태-효능-8가지




서리태 효능 일곱 번째 골다공증에 좋아요.

서리태 효능 일곱 번째 는 서리태 효능 에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칼슘이 넉넉하게 포함되어 있어 골밀도를 유지하고 높이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뼈 건강은 물론이거니와 골다공증 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서리태의 이소플라본은 칼슘의 흡수율을 높이는 비타민d 활성에도 관여해 증식이기 어린 아이들에게도 좋다고 하며 폐경으로 에스트로겐이 잘 분리되지 않아 발병하는 갱년기 여성들의 골다공증 을 예방하는데도 좋아요.

 

 

서리태 효능 여덟 번째 혈관 건강에 좋아요.

서리태 효능 여덟 번째 는 서리태 효능 에는 안토시아닌과 레시틴 고유의 특성이 포함되어 있어 혈관 내 콜레스테롤을 없애고 혈액을 맑게 해 주며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 혈관 질환을 미리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서리태에 들어있는 사포닌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동맥을 확장해 심혈관 질환을 미리 대처해주며 서리태의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좋게 하여 혈압을 떨어뜨리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서리태-효능-8가지

 

이 외에도 서리태에는 근육을 구성하는 주된 고유의 특성인 단백질이 넉넉하고 식이섬유도 넉넉하여 포만감을 쉽게 높여주기 때문에 체중 조절을 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서리태는 철분과 엽산이 넉넉하기 때문에 영양이 부족하기 쉬운 임산부 건강뿐만 아니라 빈혈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서리태 부작용

서리태를 과도하게 많이 섭취하다 보면 체중 증가나 복부팽만 속 쓰림 위산 역류 설사 등의 부작용이 발병할 수도 있으니 과다하게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서리태 칼륨의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신장이 건강하지 않다면 신체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신장이 건강하지 않으신 분은 서리태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며 서리태에 함유된 이소플라보니 성분은 여성 질환에는 좋으나 이미 유방암 같은 여성 암이 발병했을 경우에는 섭취에 주의가 필요해요.

 

서리태-효능-8가지

 

마무리

여기까지 서리태 효능 8가지 와 서리태 부작용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서리태 효능이 좋은 만큼 볶아서 드시거나 쌀밥에 같이 넣어서 혼합 잡곡밥을 해서 드셔도 좋지만, 다이어트할 때 간식으로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항상 말씀드리겠지만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과유불급 많이 드시게 되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항상 적정량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