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지락 효능 10가지 부작용

오늘은 바지락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지락을 넣어서 만든 음식들은 시원하면서도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데요. 저는 그중에서도 바지락 칼국수를 좋아하는데요.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에 먹어도 좋고 따뜻한 여름에 먹어도 좋은 바지락 칼국수는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바지락 효능 제대로 확인해보겠습니다.

 

 

 

바지락

바지락은 봄철 많은 바지락 중 가장 시원한 맛이 나며 간 건강, 피로 해소, 건강한 신진대사, 혈액순환, 해소 등에 효과가 있다. 그리고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 우리 건강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 에너지를 보충하고 몸의 축적을 막고 간지방의 축적을 막아준다.

 

 

 

 

바지락 효능 10가지 부작용
바지락 효능 10가지 부작용

 

 

 

바지락 효능 10가지

 

바지락 효능 1. 간 건강

바지락 효능 첫 번째는 바지락에는 타우린과 베타인이 함유돼 있어 간 기능을 원활하게 하고, 간 지방 축적을 방지하며, 간 건강을 보호하며 노폐물과 독성물질 배출을 도와 해독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 과음으로 인한 숙취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바지락 효능 2. 피로 회복

바지락 효능 두 번째는 바지락에는 단백질과 타우린,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체내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간세포 회복을 도와 피로를 풀어주는 등 에너지 생성을 통한 에너지 보충에 효과적이다.

 

 

 

바지락 효능 10가지 부작용
바지락 효능 10가지 부작용

 

 

 

바지락 효능 3. 근육 통증 개선

바지락 효능 세 번째는 체내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눈 밑이 떨리거나 근육에 경련이 일어난다. 바지락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해 이런 경련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바지락 효능 4. 성인병 예방

바지락 효능 네 번째는 바지락은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바지락에 함유된 타우린은 간 건강을 떨어뜨릴 뿐 아니라 혈관 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류를 개선해 동맥경화, 고혈압 등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바지락 효능 10가지 부작용
바지락 효능 10가지 부작용

 

 

 

바지락 효능 5. 당뇨병 예방

바지락 효능 다섯 번째는 바지락은 철분과 코발트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 조혈작용을 돕는다. 그것은 또한 정상적인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데 관여하는 많은 양의 크롬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것은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바지락 효능 6. 체중 감량

바지락 효능 여섯 번째는 바지락은 100g당 65kcal의 고단백 저열량 식품이다. 그것은 또한 지방 함량이 매우 낮아서 살을 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단백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메티오닌이 단백질 합성에 도움을 주고 근육 생성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체중 감량 시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고 한다. 실제로 생쥐 실험 결과 사료용으로 메티오닌을 첨가하면 단백질만 섭취했을 때보다 체지방이 줄고 근육량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바지락 효능 10가지 부작용
바지락 효능 10가지 부작용

 

 

 

바지락 효능 7. 빈혈 예방

바지락 효능 일곱 번째는 바지락은 혈액 속 헤모글로빈 성분 중 하나인 철분이 풍부하고, 헤모글로빈 합성을 돕는 비타민 b12가 풍부해 빈혈 예방에 효과가 있다. 그리고 갱년기 여성들과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바지락 효능 8. 심혈관 건강

바지락 효능 여덟 번째는 바지락은 심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바지락의 타우린은 간과 혈관 질환에도 영향을 미친다. 타우린은 혈압을 안정시키고 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하며 심장근육을 도와 심혈관질환을 예방한다.

 

 

바지락 효능 10가지 부작용
바지락 효능 10가지 부작용

 

 

 

바지락 효과 9. 뼈 건강

바지락 효능 아홉 번째는 바지락은 칼슘과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하여 뼈를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어주며 어린이들이 자라게 해 줍니다. 그것은 여성과 노인들의 뼈 형성과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게다가 아연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력을 향상하며 생식 기능을 향상한다.

 

 

 

 

 

바지락 효과 10. 뇌 건강

바지락 효능 열 번째는 조개는 뇌의 기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조개에 함유된 풍부한 타우린은 뇌세포 안팎의 삼투압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뇌 건강에 도움이 된다.

 

 

바지락 효능 10가지 부작용
바지락 효능 10가지 부작용

 

 

 

바지락 부작용

 

바지락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차가운 체질의 사람들은 바지락을 먹는 것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건강에 좋다고 하더라도 과도한 섭취는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바지락은 여름철 7~8월 산란기에 베네루핀이라는 독성이 강해지므로 여름철에 섭취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바지락은 우엉과 함께 먹으면 철분 흡수를 방해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귀리 효능 8가지 부작용 총정리

오늘은 귀리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귀리는 전 세계적으로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이러한 귀리 효능이 얼마나 대단한지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귀리 는 세계 10대 슈퍼 푸

bgairsoft.com

 

 

서리태 효능 8가지 부작용

오늘은 섭취하면 우리 신체 건강에 좋은 서리태 효능 8가지와 서리태 부작용 에 대해 알아볼게요. 검은콩의 한 종류인 서리태는 10월에서 11월 사이에 서리를 서너 번 정도 맞고 나서 수확한다고

bgairsoft.com

 

 

연근 효능 10가지 부작용

오늘은 연근을 섭취하면 우리 신체 건강에 정말 좋은 연근 효능 10가지 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연근은 연꽃의 뿌리를 말하는데 물 위의 이쁜 꽃잎부터 물속 끝까지

bgairsof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