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 효능 8가지 부작용

비트 는

 

예전에는 많은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채소 중 한 가지였지만, 근래 들어 비트의 여러 가지 효능들이 좋다고 알려지면서 ‘ABC 주스’와 같은 비트 가 들어가 있는 식품들이 해독 작용에 좋다고 합니다. 비트는 인간에게 좋은 비트 효능들이 다양하다는 사실들이 알려지면서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많이들 찾고 있는 채소입니다.

 

 

비트 효능 8가지 부작용
비트 효능 8가지 부작용

 

 

비트는 서양에선 브로콜리, 파프리카, 셀러리와 함께 서양의 4대 영양 채소 중 한 가지로도 알려져 있다 합니다. 고대 그리스에선 ‘만병 통치약’으로 이용할 정도로 비트 효능은 고시대부터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비트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어떤 주요한 성분이 우리의 몸에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비트 효능 8가지

 

비트 효능 – 콜레스테롤 개선

비트 효능 첫 번째는 콜레스테롤에 개선 효과가 있어요. 비트는 몸 안에서 좋은 역할을 하는 HDL콜레스테롤 수치를 올려주고 몸에 좋지 않은 LDL콜레스테롤의 수치는 감소시켜 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LDL콜레스테롤은 심근경색, 뇌졸중, 동맥경화 등의 여러 가지 질환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인데요. 비트 효능 에는 LDL콜레스테롤을 낮춘다고 하니 확실히 몸에 좋은 채소가 맞는 것 같습니다.

 

 

비트 효능 – 고혈압 개선

비트 효능 두 번째는 고혈압 개선 효과입니다. 인스턴트 음식 같은 정크푸드를 즐겨 먹는 현대인들에게 비트 효능 인 고혈압 예방과 개선 효과는 필수 음식이 맞는 것 같습니다. 비트의 질산염은 혈압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도 떨어뜨리는 역할까지도 합니다. 그래서 고혈압, 뇌졸중, 심근경색등의 심혈관계 질환에도 예방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밖의 비트 효능 은 혈액조절, 적혈구 생성, 혈액순환도 원만하게 해 주기 때문에 평상시 빈혈로 어지러움을 자주 느끼는 사람들이 먹기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비트 효능 8가지 부작용
비트 효능 8가지 부작용

 

 

비트 효능 -해독작용

비트 효능 세 번째는 비트의 베타 레인 성분의 해독작용으로 인해 간 기능을 활성화시켜 주고 몸 안의 독소 배출에도 도움을 주어 간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데 가장 으뜸이라고 할 만큼 간 해독에 비트 효능이 있고 숙취 해소를 해주며 간암 예방에도 좋습니다.

 

 

비트 효능 – 뇌 기능 개선

비트 효능 네 번째는 뇌 기능 개선 효과에 좋습니다. 유럽의 연구논문 발표에 따르면 비트는 두뇌에 전송되는 혈액 제공량을 늘리는 것에 도움을 준다고 밝혀졌고, 혈액이 원만하게 전송됨으로써 나이가 들어감에 따른 노화로 인한 두뇌 인지 기능저하를 줄여 줄 수 있고 치매 발병 위험도를 많이 떨어뜨리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트 효능 8가지 부작용
비트 효능 8가지 부작용

 

 

비트 효능 – 항염증 작용

비트 효능 다섯 번째는 비트에는 앞서 말씀드린 베타레인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베타레인은 강한 항산화 작용으로 체내 염증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비트 효능으로 관절염이나 기관지염 등 염증에 의해 발병되는 각가지 질환의 예방 및 증상 개선에 비트 효능 이 있다고 합니다.

 

 

비트 효능 – 다이어트 효과

비트 효능 여섯 번째는 비트는 지방함량과 칼로리가 낮은 식품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각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채소가 비트입니다. 비트 100g당 칼로리는 45kcal 이라 하며, 섬유소 2g, 단백질 1.7g, 지방 0.2g 정도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철분, 칼륨, 비타민C, 마그네슘, 엽산 등이 많은 양으로 들어있어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비트를 드시면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트 효능 8가지 부작용
비트 효능 8가지 부작용

 

 

비트 효능 -암 예방

비트 효능 일곱 번째는 비트의 붉은색은 색소 속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인’이라 하는 성분은 세포 손상을 억제시켜 주고 항산화 작용을 해서 암 예방과 염증 완화에 효과가 뛰어나며 비트의 베타시아닌 성분은 발암성 물질인 아질산염을 제한하는 효과가 뛰어나 몸 안의 염증은 물론 항암효과가 있어 각가지 암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트 효능 – 노화 방지

비트 효능 여덟 번째는 노화를 막아주는데 정말 귀중하고 요긴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항산화입니다. 유럽에서 진행했던 항산화력 연구 논문결과에 따르면 여러 가지 재료와 비트의 항산화력을 비교한 데이터에서 흑미, 파프리카, 고구마에선 30%대의 항산화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지만, 비트는 무려 80%대의 항산화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와 압도적인 항산화력을 자랑합니다.

 

비트 효능 8가지 부작용
비트 효능 8가지 부작용

 

 

비트 부작용

비트 부작용을 알아보면 비트는 전반적으로 우리 몸에 특별히 부작용이 없는 채소 중 한 가지로 알려져 있지만 일부 특이한 상황 또는 특정 사람들의 경우에는 비트 먹기 전 전 주의해야 할 사항이 몇 가지 있습니다.

 

가장 먼저 비트의 경우 혈압을 떨어뜨리는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평상시 몸이 허약한 경우 거나 혹은 저혈압을 갖고 계신 분들의 경우 비트를 과다하게 섭취하다 보면 혈압이 급격하게 떨어질 수 있어 빈혈이 올 수도 있으며 두통 까지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적당한 양을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비트에 함유된 ‘옥산살염’ 성분은 신장 결석 등 신장 연관 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연관 질환 또는 질병을 겪고 계신 분들의 경우 먹는 것을 최대한 자제할 것을 권장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비트에 들어있는 ‘베타시아닌’의 색소 성분은 통상적으로 ‘붉은색’을 띄게 되는데 소변 색깔을 ‘붉게’ 변동시켜 혈뇨가 아닌가 라는 건강이상에 관한 걱정을 하게 할 수 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 비트 부작용 인 혈뇨현상은 인체에는 무해하기 때문에 먹는 양 을 줄이거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소변 색깔이 다시 원상태로 복귀하는 것을 확인할 수 도 있다고 합니다.

 

 

 

복숭아 효능 11가지 총정리

이번에는 복숭아 효능 11가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복숭아에는 천도복숭아, 황도복숭아, 단단한 복숭아(?) 등이 있는 것을 알고 있는데 어떤 종류가 있고 어떤 맛과 영양성분을 포함하고 있는지

bgairsoft.com

 

귀리 효능 8가지 부작용 총정리

오늘은 귀리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귀리는 전 세계적으로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이러한 귀리 효능이 얼마나 대단한지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귀리 는 세계 10대 슈퍼 푸

bgairsoft.com

 

 

보이차 효능 11가지

보이차는 보이차는 흑차의 한 종류입니다. 중국 윈난성에서 생산되는 찻잎을 가공한 후 발효해 만든 후발효차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맛과 향이 부드럽고 깊은 맛을 내는 특징이 있습

bgairsof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