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차 효능 11가지

보이차는

보이차는 흑차의 한 종류입니다. 중국 윈난성에서 생산되는 찻잎을 가공한 후 발효해 만든 후발효차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맛과 향이 부드럽고 깊은 맛을 내는 특징이 있습니다. 보이차는 중국 지방에서 평민들이 주로 마셨다고 합니다. 18세기경에 황제에게 바치기 시작하면서 공차로 지정되었습니다.

 

 

보이차 효능 11가지
보이차 효능 11가지

 

 

보이차에 다량 함유된 갈산 성분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리파아제의 활성화를 억제해 피하지방의 축적을 막아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서 면역력 강화, 심장 건강 향상, 소화 개선, 활력 향상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이차 효능 10가지

 

보이차 효능 – 다이어트

보이차 는 갈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어 준다고 하며 지방을 연소시켜주고 피하지질이 체내 흡수되는 것을 예방하여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래서 중국인들이 기름진 음식을 먹은 뒤 보이차를 즐겨 마시는 이유가 여기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과거부터 중국인들은 무의식 중에도 지방을 태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었던 듯합니다.

보이차 효능 11가지
보이차 효능 11가지

 

 

보이차 효능 – 면역력 강화

보이차 에 함유된 카테킨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써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정상세포가 돌연변이를 일으키는 것을 막아 줌으로써 면역 체계를 튼튼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세포 노화와 염증 반응을 억제하며, 스트레스 완화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보이차 효능 – 노화예방

보이차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과 폴리페놀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해줌으로써 체내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체내에 축적된 독소를 제거해 주는 효능이 있어서 노화 예방에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한, 보이차에 들어있는 비타민E 는 세포재생을 도와주어 노화예방에 효과가 좋습니다.

보이차 효능 11가지
보이차 효능 11가지

 

 

 

보이차 효능 – 항암 효과

보이차 에는 많은 양의 비타민 C, 카테킨 및 플라보노이드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들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암세포의 형성을 억제해서 치유에 도움이 되며 예후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 중 카테킨에 들어있는 성분은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항산화제 역할에 뛰어나다고 합니다.

 

 

보이차 효능 – 심혈관 질환 개선

보이차 에 함유된 갈산 성분은 혈전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 혈관을 이완시켜 주어 혈류의 흐름을 좋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동맥경화나 심혈관계 질환을 일으키는 나쁜 LDL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감소시켜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여러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이차 효능 11가지
보이차 효능 11가지

 

 

보이차 효능 – 살균 작용

보이차에 포함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과 다수 비타민 성분들의 작용으로 인해서 체내의 세균을 제거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평상시 보이차를 주기적으로 복용하게 되면 세균성 이질을 예방하며 구강의 세균을 제거하는데도 상당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보이차 효능 – 면역력 강화

보이차의 카테킨 성분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써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정상 세포가 돌연변이로 변변하는 것 방지함으로써 면역 체계가 건강하게 되는것에 도움이 됩니다.

세포 노화 와 염증 반응 억제효과도 있으며 스트레스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보이차 효능 11가지
보이차 효능 11가지

 

 

보이차 효능 – 정서적 안정

보이차에 함유된 테아닌 성분은 뇌파 주파수를 떨어뜨리는 데 도움을 주며 , 섭취 후 즉각적으로 고요함과 안정감은 물론 집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카페인의 즉각적인 흡수를 방지해서 체내의 카페인 배출을 줄여주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이차 효능 – 피부 건강

보이차에는 여러가지 비타민이 풍부하고 폴리페놀 성분의 항산화 물질들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피부 세포를 건강하게 하고 항산화 작용으로 인한 항염작용을 통해 피부 트러블을 완화시키는 데에 도움이 되며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보이차 효능 11가지
보이차 효능 11가지

 

 

보이차 효능 – 뼈 건강

뼈는 노화가 되면 될수록 밀도가 낮아지고 강도도 약해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골다공증 같은 심각한 뼈관련 질병들의 위험은 나이가 들면 들수록 증가하며 심한 경우 입원하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활동성 부족, 필수 비타민 및 미네랄 결핍은 곧, 뼈 약화로 이어지는데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흡연과 음주도 뼈 질환으로 이어지는 요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않아야 하겠습니다.

전 세계 나라의 보이차 연구결과에 따르면 보이차의 폴리페놀은 골질량과 골강도를 높여 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보이차 부작용

 

보이차를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간, 신장 기능에 무리가 될 수 있습니다. 평상시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지 않는 분이라면 보이차를 드시는 것보다 녹차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보이차 에도 카페인이 들어있기 때문에 평상시 혈압이 높고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은 적당량만 드시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보이차를 드시다보면 심장이 빨리 뛰거나 두근거리는 증상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을 나타날 때에는 보이차 드시는 것을 멈추시길 권합니다.

그리고 보이차는 철분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임산부나 철분제를 섭취하시는 분들 전문가와 상의 후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보이차 효능 11가지
보이차 효능 11가지

 

 

마무리 지금까지 보이차 효능 11가지 와 보이차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씁쓸한 맛의 c차(Tea)를 굉장히 좋아하고 즐겨 먹곤 했는데요. 오늘 보이차에 관한 공부를 해보면서 이렇게 다양하고 놀라운 보이차 효능이 많더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건강에 좋은 식품이고 음식이라고 하더라도 과다한 섭취는 부작용을 야기시킬 수 있으니 항상 적당량만을 드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서리태 효능 8가지 부작용

오늘은 섭취하면 우리 신체 건강에 좋은 서리태 효능 8가지와 서리태 부작용 에 대해 알아볼게요. 검은콩의 한 종류인 서리태는 10월에서 11월 사이에 서리를 서너 번 정도 맞고 나서 수확한다고

bgairsoft.com

 

 

감자 효능 9가지 , 부작용

오늘은 감자의 효능과 섭취 방법에 대하여 알아볼게요. 신대륙에서 온 곳 중에 악마의 저주와 신의 혜택이 전자는 담배이고 후자는 감자다. 독일의 작가 괴테마저 신의 혜택이라고 극찬한 감자

bgairsoft.com

 

 

뱃살 덜찌는 술 먹는 방법 4가지

오늘은 연말 송년회와 내년 신년회를 많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술살, 뱃살 덜찌는 술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술을 섭취하면서 살 덜찌는 방법을 찾는 것이 조금은 파악이 않될수 있

bgairsof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