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덜찌는 술 먹는 방법 4가지

오늘은 연말 송년회와 내년 신년회를 많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술살, 뱃살 덜찌는 술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술을 섭취하면서 살 덜찌는 방법을 찾는 것이 조금은 파악이 않될수 있지만 술도 먹고 싶고 살도 찌기 싫어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남녀노소 전부 파악할 수 있잖아요. 저도 술섭취하면서 안주를 섭취하면서 맛있게 섭취하면 0 칼로리라고 이야기하는 것도 이 맥락이 아닌가 해요. 따라서 그나마 술살 덜찌는 술 먹는 방법에 대해 알 볼게요.

 

뱃살 덜찌는 술 먹는 방법 4가지

 

 

 

 

술과 뱃살은 같이 늘어요.

알코올은 당분의 원천으로 복부에 지방을 축적하고 신체속 코르티솔 수치를 높여 뱃살을 찌운다.

뱃살은 심혈관질환, 당뇨병, 암 등 각가지 질환 발생 위험을 높이기 때문에 미리 대처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코르티솔은 몸안 지방세포에 영향을 미쳐 지방 분해를 제한하는데, 복부의 지방세포가 코르티솔에 가장 잘 반응하기 때문입니다. 술을 많이 마실수록 신체 속 코르티솔 수치가 증가해 뱃살이 더 나옵니다. 

 

 

 

 

 

뱃살 덜찌는 술 먹는 방법 1. 안주는 포만감 큰 식품으로

 

뱃살 덜찌는 술 먹는 방법 4가지

 

술살을 덜 찌게 하려면 우선 칼로리가 높은 기름진 안주부터 손해야 합니다. 술은 열량이 높지만 영양소가 없어 포만감을 주지 못합니다. 따라서 평상시보다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어 신체 속 에너지가 필요 이상으로 많아집니다. 과잉된 에너지는 지방의 형태로 축적되는데 고칼로리 안주는 지방으로 쌓일 위험이 더 커집니다. 이때 포만감을 주는 안주를 선택해 보자. 두부, 생선 등 저지방·고단백 식품에 야채, 과일 등을 곁들이는 게 좋습니다.

 

 

 

 

 

 

뱃살 덜찌는 술 먹는 방법 2. 알코올 도수 낮은 술 마시기

 

뱃살 덜찌는 술 먹는 방법 4가지

 

술은 가급적 알코올 함유량이 낮은 것을 마시는 게 좋습니다. 소주나 맥주보단 레드와인을 권유합니다. 레드와인 속 항산화 고유의 특성인 레스베라트롤이 그나마 지방 흡수를 막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혈액추세를 도와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뱃살 덜찌는 술 먹는 방법 3. 술 마신 후 또는 다음날 한 정거장 걷기

 

뱃살 덜찌는 술 먹는 방법 4가지

 

뱃살이 덜 나오게 하는 가장 효과가 좋은 방법은 운동입니다. 특히나 유산소 운동이 효과가 좋은데, 시간을 내기 어렵다면 일상 속 운동하는 버릇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술 마신 다음날 출퇴근길에 한 정거장은 먼저 내려서 걸으면 좋습니다. 승강기 대신 계단을 오르거나, 점심식사 후 간단한 산책 등을 실천하시면 됩니다.

 

 

 

 

 

 

뱃살 덜찌는 술 먹는 방법 4. 술자리 전후 균형 있게 식사하기

 

뱃살 덜찌는 술 먹는 방법 4가지

 

해장을 위한다고 고칼로리 음식을 섭취하면 안 좋습니다. 술자리 전후 식사는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가 넉넉한 채소와 질 좋은 단백질 식품을 골고루, 짜지 않게 먹도록 합니다. 가공된 탄수화물이나 설탕 등 단순당 섭취는 자제하고 현미, 잡곡 등 복합 탄수화물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서리태 효능 8가지 부작용

오늘은 섭취하면 우리 신체 건강에 좋은 서리태 효능 8가지와 서리태 부작용 에 대해 알아볼게요. 검은콩의 한 종류인 서리태는 10월에서 11월 사이에 서리를 서너 번 정도 맞고 나서 수확한다고

bgairsoft.com

 

연근 효능 10가지 부작용

오늘은 연근을 섭취하면 우리 신체 건강에 정말 좋은 연근 효능 10가지 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연근은 연꽃의 뿌리를 말하는데 물 위의 이쁜 꽃잎부터 물속 끝까지

bgairsoft.com

 

감자 효능 9가지 , 부작용

오늘은 감자의 효능과 섭취 방법에 대하여 알아볼게요. 신대륙에서 온 곳 중에 악마의 저주와 신의 혜택이 전자는 담배이고 후자는 감자다. 독일의 작가 괴테마저 신의 혜택이라고 극찬한 감자

bgairsoft.com